프로그래밍/파이썬(Python)

코드카데미 파이썬(codecademy Python) 과정 완료

&+&& 2015. 11. 23. 23:12

  파이썬 과정을 완료했습니다. 성적 처리 부분의 한 개 챕터, 마지막 파일 입출력 부분에서 몇몇 오류로 인해서 진행을 못한 부분을 빼고는 전체 과정이 다 끝났네요.





 

  중간에 살짝 어려워지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평이한 수준의 문제와 문법 및 구조에 대한 반복 숙달로 과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과정 중에서 [연습이 최고를 만듭니다.] 단원이 가장 어려운 듯 합니다.


 획득한 뱃지(Badges)는 총 47개로 나오네요. 아마 오류로 진행을 못한 부분에서 2개 뱃지를 획득을 못 했으니까 전체 획득할 수 있는 뱃지는 49개인 듯 합니다.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시간은 13시간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 13시간에 완료하기는 조금 무리인 듯 하구요. 정말 열심히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주말 이틀간 끝내실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전 쉬엄쉬엄해서 상당히 오래 걸렸네요.




  얼마 전에 프로그래밍 언어 순위 평가하는 자료를 봤었는데, 파이썬이 2위 또는 3위에 랭크되어 있었는데요. 확실히 파이썬은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쉽고 또한 여러 교육, 커뮤니티 환경이 파이썬의 확산을 돕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과정은 자바스크립트를 한 번 진행해 봐야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