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서평 - 기타, 멋지게 한곡

&+&& 2015. 12. 13. 14:08

 최근에 기타를 다시 치기 시작하면서 보게 된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타, 멋지게 한곡]이라는 책인데요. 부제로 기타 고르기부터 연주까지 친절한 독학 가이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현재 새 책은 없어서 저도 yes24 중고책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총 세 분의 저자가 공동으로 펴낸 책인데요. 이철원, 박의정, 최병익 이렇게 세 분이 공동저자입니다. 이 중 박의정 씨는 위대한 탄생에 나왔던 데이비드 오의 기타레슨을 맡은 적도 있다고 하시네요.

  



  구성은 크게 나누면 기초 연습곡에 대한 내용과 기타에 관련된 내용들(기타 브랜드, 기타리스트 등)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기초 연습곡은 이현우의 <헤어진 다음 날>, 자우림의 <매직 카펫 라이드>, 10cm의 <아메리카노> 등 총 7곡이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외 기타에 관련된 내용들 중에는 여러 기타리스트를 소개하는 페이지들이 특히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기타를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는 산타나나 여러 기타 음악을 많이 듣곤 했었는데요. 여기 소개하는 기타리스트들의 곡을 한 번씩 들어보는 것만 해도 꽤나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기타, 멋지게 한 곡] 책 전체에 깔려 있는 건 그냥 기타를 친구로서 재미있게 즐기라는 내용이라고 압축할 수 있겠네요. 책 내용 자체도 다른 교본들처럼 딱딱하지 않고 술술 읽히는 내용들입니다.

  기타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 또는 다시 기타를 배워보려는 사람이 보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동영상 강좌가 필요하신 분은 YES24 홈페이지에서 북러닝을 통해 4개의 강좌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구요.(1강좌 당 1,500원) 그 중 연습곡을 다루는 3강, 4강에서 <헤어진 다음 날>,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아메리카노>, <I'm yours>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