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술적 분석을 위한 TA-Lib 설치

&+&& 2022. 2. 1. 01:11

 주가 차트를 기술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지표들과 공식들에 대한 설명은 많이 나와있지만, 직접 만들어서 적용하는 것은 굉장히 시간과 노력을 요하는 일이다. TA-Lib은 보조지표들이 이미 구현되어 있어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모듈로 C/C++, Java, Python 및 Excel Add-in 형태까지 다양한 언어 및 사용자 환경을 지원한다.

TA-Lib 홈페이지 : https://www.ta-lib.org/

Python 가상환경 생성

 Python 기준 TA-LIb 사용을 위한 가상환경을 생성한다. 아래 내용은 conda 가상환경 생성 기준으로 현재 TA-Lib은 python 3.4부터 3.10버전까지 지원하므로 버전은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생성하면 된다.

>conda create -n 가상환경이름 python=버전

conda 가상화면 생성 예시

예시는 python 38 버전으로 다른 이름과 버전이어도 대략 비슷한 화면이 나오면 [y]를 입력해서 가상환경 생성을 완료하면 된다.

>conda activate 가상환경이름

가상환경 생성 후에는 conda activate를 통해 가상환경을 활성화해주고 TA-Lib 설치를 진행한다.

 

TA-Lib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www.lfd.uci.edu/~gohlke/pythonlibs/#ta-lib

TA-Lib whl 다운로드 리스트

 위 링크는 TA-Lib python 버전 및 32/64비트에 따라 whl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 주소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해 주면 된다.

위 예시 가상환경같은 경우에는 다음의 파일을 다운로드 

 

가상환경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whl 파일을 다운로드한 폴더로 이동하여 다음 명령으로 설치를 진행한다.

python -m pip install TA_Lib-0.4.24-cp38-cp38-win_amd64.whl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import talib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로드되는 것까지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