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LG G5 GPS 고장 수리

&+&& 2017. 6. 16. 07:30

  현재 1년 정도 LG G5를 사용중(2016년 4월 생산품)인데 GPS 수신 문제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증상의 진행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1. 최초 개통 시 : GPS 사용 이상 없음 

 2. 어느 시점부터 네비게이션 등 작동 시 GPS 수신 지연 발생 : 

    5초 -> 10초, 이런 식으로 계속 지연 시간 길어짐

 3. 약 3주전부터 GPS 신호 수신 지연과 함께 네비게이션 사용 중에도 위치 오류로 인해 텔레포트 현상이 나타남.(신호대기중인데 네비게이션 위치는 방향성 없이 마구 이동)

  위와 같이 GPS 수신 문제가 점점 심해져 이제 핸드폰 네비게이션을 믿고 어디 가기 불안한 상태가 되었다. 귀찮지만 수리 받으러 가야겠구나 결심.

 

  LG전자서비스센터 센터 찾기 페이지(링크)에서 주변 지역 검색 후 유성서비스센터 방문.

  

 -> 사진은 LG전자서비스센터 사이트에서.


  요렇게 무인접수기를 통해서 서비스 접수를 하고 나니, 평일 낮시간이라 대기자도 없고 바로 서비스를 받을 데스크 번호가 지정되어 몇 번 데스크로 가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서비스 담당하시는 직원 분께 GPS 수신에 문제가 있다고 증상 설명을 하니 LG에서도 이미 인지를 하고 있는 내용이라 그런지 별다른 증상확인 없이 GPS 안테나 부품을 조금 더 큰 걸로 교체해야 하고 시간은 10분 정도면 될 것 같다고 안내해 주신다.

  -> 사실은 LG전자서비스센터로 가면서도 네비게이션 안내를 받으면서 갔는데, 왠일인지 오늘은 약간의 GPS 수신 지연 외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거 증상 확인 불가로 수리가 안 되면 어떡하나 살짝 고민을 했었는데 다행!


  자판기에서 커피 한잔 뽑아 마시면서, 전시되어 있는 V20 + 뱅앤올룹슨 이어폰으로 음악 살짝 듣고(쿼드DAC이라서인지, 아님 이어폰덕인지 정말 좋더라), 만화책이 있길래 간만에 만화나 좀 볼까 하고 만화책 펼치니 벌써 수리 끝.


  수리 후에 회사로 복귀하면서 바로 네비게이션 켜봤더니, GPS 수신 상태 완전 좋다. 이전에는 네이버 네비게이션에서 길 찾기 후 항상 GPS 수신 대기 시간이 있었는데, 수리 후에는 길 찾기와 동시에 GPS 신호 잡히면서 바로 안내가 시작된다. 진작 고칠걸.


  LG서비스센터 환경도 좋고,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암튼 서비스는 만족!!(고장 안 나는 게 제일 좋겠지만.)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에서 저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 분은 시간 경과에 따라 증상이 점점 심해지니 시간 내서 수리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