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모바일

모바일 앱과 함께하는 다이어트 계획

&+&& 2015. 10. 25. 18:07

  안녕하세요. 춘삼이의 블로그입니다.

  모바일 앱들을 소개하면서 구글 피트니스와 Squats Workout 앱 등을 다루었는데요. 사실 그 글들이 현재의 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사를 반영한 글이었어요. 거기에 요즘 제 몸 상태를 보니 더 이상 방치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ㅠ.ㅠ



  거기에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니 글을 올리고 관리하는 자체가 제 자신에게 상당한 책임감 부여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 공개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좀 더 좋은 효과를 얻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진행해 보려고 해요.(성공해야 할 텐데 벌써부터 부담되네요.)

일단 제 현재 상황을 고려해서 계획을 세워 봤는데요.


계획 및 기한

  일단 현재 제 몸무게는 78킬로 전후네요. 일단 10킬로그램 감량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기한은 11월부터 1월말까지 3개월로 하구요. 3개월에 10킬로그램 감량이니 그렇게 어려운 목표는 아닐 거 같은데 다만 연말 연초 회식이 어려움으로 작용하겠네요.

  체중 감량 목표는 10킬로그램이지만 사실 체중이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체중 자체보다는 체형과 근육량 증가에 포커스를 맞출 생각입니다. 젊을 때보다 그닥 더 먹는 것 같지 않은데도 살이 계속 쪄요. 일명 나잇살인데 근육량 증가를 통한 기초대사량 증가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되네요. 체중 감소에 목적을 둔 다이어트보다는 체형과 건강관리를 위한 목표입니다.



  운동방법은 모바일 앱을 최대한 활용하는 맨손 홈 워크아웃 컨셉입니다. 구글 피트니스, Squats Workout 기타 다른 모바일 앱을 활용해 운동 프로그램과 하루 운동량을 관리하려고 하구요. 식단조절이 좀 어려울 것 같긴 한데, 일단 최대한 자세히 기록하면서 관리방안을 찾아보려고 해요.




제약 사항

  저는 현재 미취학 아동을 둔 맞벌이 부부이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시간에 운동하고 먹고 싶은대로 먹기는 조금 힘든 상황인데요.

  운동시간 제한은 하루 30분 이내(평일), 주말에는 1시간 정도로 생각하고 있구요.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아마 가족들이 잠자는 시간에나 가능할 걸로 생각되는데, 층간 소음을 신경쓰지 않는 운동만 가능할 것 같아요.

  또한 가족들 식생활에 영향을 줄 수는 없기 때문에 먹는 건 알아서 잘 관리해야 될 것 같은데, 엄청난 근육을 원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한 달 동안은 제가 조절 가능한 범위 안에서 식단 문제는 해결할 생각이예요.







  사진을 좀 같이 올리려고 피트니스 모델들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와, 정말 대단들 하네요. 모델들 사진을 보면서 제 복근이 어떤 모양이었더라 생각해 봤는데, 군대 시절에 어렴풋이 만난 기억밖에 없어서 어떻게 생겼는지도 기억이 안 나네요.ㅋ. 암튼 3개월 동안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오늘 화장실에서 비교하기 위한 사진을 찍었다는...) 뭐, 혹시 안 되더라도 운동하는 습관이라도 체득되었으면 합니다.

 

  첫번째 사진과 동영상의 남자분은 라자르 안젤로프, 두번째 사진 여자분은 아넬라 사그라, 동영상의 여자분은 야니타라는 분이라고 하네요. 특히 남자분 완벽한 복근,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