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데스크탑

무료 타자 연습 - 불타올라라 키보드여!

&+&& 2015. 10. 26. 23:16

  안녕하세요. 춘삼이의 블로그입니다.

  아주 오글거리는 제목이네요. 오늘은 키보드를 불타오르게 할 타자연습에 대한 소개입니다. 그냥 무료 타자 연습이라고만 치기가 너무 단촐한 것 같아서 해봤어요. 여기 방문한 분은 가끔 타자연습 하시는지?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학교 컴퓨터실에서는 꼭 타자 연습하는 사람들 한 두명 정도는 있었는데요.


  일단 제가 오늘 타자 연습한 결과 먼저 보고 타자연습 소개로 갈게요.

  요즘엔 많이 느려졌지만 저도 예전엔 한 타자했는데 말이죠. 지금은 많이 느려져서  위의 타자수 정도밖에 안 나오네요. 이건 한글 2010에 있는 타자연습인데요. 짧은글 연습을 1회 실시해서 494타가 나왔네요. 오랜만에 해봤더니 정확도가 엉망이네요.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오늘 찾아보니 꽤나 여러 타자연습 프로그램 및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사실 단순 한글 타자연습을 위해서는 이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하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링크 : http://typing.hancom.com/Main.html

  위 링크 페이지로 가보시면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후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열심히 하다 보면 금새 늘어난 타자실력을 갖게 되실 거예요.

 

영문 + 프로그램 코드 타자연습 : typing.io

  먼저 소개한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이 기초 실력 + 한글 타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라면 typing.io라는 사이트는 영문 + 프로그램코드에 사용되는 여러 기호들에 중점을 둔 사이트인데요.

  구성도 각각의 프로그래밍 언어별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저는 요즘 파이썬을 배우는 중이니까 ‘Python Mercurial’로 한 번 해보겠습니다.


 

  결과는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결과값에서 wpm이 46이라고 나오는데 Word Per Minute, 1분당 5글자의 단어를 몇 개 칠 수 있느냐로 나오네요. 미국은 타자수를 보통 이런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 같네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중이시라면 이런 타자연습도 괜찮을 것 같아요. 프로그램 코드도 익히고 타자도 빨라지고 일석이죠(근데 요즘은 개발툴의 자동완성 기능이 워낙 좋아져서 별로 필요없을지도..) 실제로 해보시면 영문이라 익숙하지 않은데다가 기호들이 많아서 손가락이 상당히 피곤하답니다.

typingIO 사이트 링크 : https://typing.io/




 혹시나 타자 실력을 빨리 향상시키고 싶은데 잘 안 된다 하시는 분을 위해서 팁을 2가지만 드려볼게요.

  1. 손가락이 자판 배열에 익숙해 지기 전까지는 자판 익히는 데에 집중하세요.

  2. 빨리 치는 것보다 정확하게 치고 오타를 줄이는 데에 신경쓰세요.

  위 두 가지만 명심하셔도 다른 곳 보면서도 정확히 타자를 칠 수 있는 손가락을 갖게 될 겁니다. 기본에 충실하셔야 실력이 금방 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