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알고리즘 트레이딩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네요.

&+&& 2017. 3. 12. 21:07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어왔네요.

작년 한해는 간단한 개인 사이트도 만들고 이런저런 작업도 하면서 보내느라 블로그에 글을 쓸 시간이 없었네요.(=> 결국은 게을러서죠!-.-)


  다시 정신차리고 블로그에 새로운 게시물들을 올리려고 하는데요.

이번엔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대한 내용들로 채워 보려고 합니다.(ㅇ. 물론 가끔 생각나는 IT기기 리뷰같은 것도 올릴 예정이구요.)

대략적인 전개는 다음처럼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알고리즘 트레이딩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2. 데이터 가공 

3. 매매전략 생성

4. 백테스팅

5. 모의투자 적용을 통한 검증


  일단은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구현하고 테스트해 본 후에 별도 프로그램 작성 등의 방향으로 가는게 여러모로 이점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서 가급적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엑셀을 주로 활용하고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부분들은 VBA로 구현하는 방법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공부하면서 검증해 보고 글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진도는 상당히 느리게 진행이 될 것 같은데, 그래도 전개의 내용들은 전체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니 가끔 들러서 봐주시는 분이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좋은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