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라푸마 프레시히트 에버(FresHeat Ever) 구매 및 수령기

&+&& 2015. 11. 7. 10:34

  안녕하세요. 춘삼이의 블로그입니다.

  얼마 전까지 더웠는데 금새 추위를 걱정해야 될 정도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졌죠. 날씨의 변화를 핑계로 제가 자주 이용하는 LFMall에 들러서 어떤 옷들이 있나 구경을 하던 중에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 물건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위의 물건인데요. 풀네임은 [2015 라푸마 프레시히트 EVER(에버) 크림 FresHeat 서플렉스 구스다운 점퍼(700FP)]입니다. 아웃도어 의류들은 기능성을 담아내려다 보니 정말 과하게 이름이 깁니다! 디자인은 겨울용 패딩 점퍼 중에선 제 눈엔 굉장히 좋아 보였습니다.

  와이프에게 물어보니 괜찮아 보인답니다.(와이프는 원래 이런 아웃도어 의류는 디자인 특성상 대부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시 네이버에서 검색 후 가격이 가장 싸보이는 11번가에서 여성용을 결제를 했죠.


  그런데 남성용은 어떻게 생겼냐고 한 번 보자고 합니다. 이러지 않아두 되는데 하면서 위의 사진을 보여줬죠.ㅋㅋ! 남성용도 괜찮아 보인다고 하나 사주겠다고 합니다. 뭐, 전 안 사도 되지만 와이프가 굳이 남성용 실물이 보고 싶다 하니 일단 주문을 해봅니다.

  암튼 물건이 도착했고, 실물도 상당히 좋습니다. 라푸마 겨울용 구스다운 패딩 중에서는 저가형에 속하는 물건인데도 디자인이며 세부적인 디테일이며 꽤나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결론은 구매 결정, 그럼 사진 한 번 같이 보시죠. 



 여성용 EVER 크림색 사진인데요.(제가 워낙 사진을 못 찍어서 좀 이상해 보이네요.) 깔끔한 크림색, 아웃도어보다는 일명 타운용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내부 디테일도 괜찮고, 목 부분에는 기모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남성용은 여성용보다는 약간 더 아웃도어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에 포켓 덮개에 반사 패치 디테일이 있구요. 목 부분에는 여성용과 부착위치는 좀 다르지만 기모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남성용 색상은 베이지라고 되어있는데, 여성용과 비교하자면 살짝 연두빛의 카키색이 감도는 느낌입니다.


제품 특징

  다운 소재는 Premium European Goose라구 하구요. 80:20 비율에 700FP입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나는 에리, 겨드랑이, 등판 등에 수분에 강한 '3M Thinsulate'를 다운 안쪽에 삽입하여 최적의 보온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겉감 소재는 우수한 방풍성, 발수성, 견뢰도를 갖춘 서플렉스 원단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일단 아웃도어 의류의 소재가 여러 상황에서 장점이 많은 건 사실이니까 나쁘진 않겠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고급형 라인은 고어텍스같은 더 비싼 소재입니다.)


  두 제품 다 공통적인 부분은 전면 하단 포켓이 사이드 지퍼가 있어서 옆에서 손을 넣을 수 있게 되어있구요.(위로 손 넣는 건 아무래도 불편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원래 대부분의 패딩점퍼 모자가 뭔가 착 감기는 느낌이 없고 어벙벙한 느낌인데 이 모자는 착 감기는 느낌입니다. 등 뒤로 젖혀놨을 때도 모양을 잘 잡고 있구요.

  조금 아쉬운 건 우측 팔뚝 부분에 패치가 달려 있는데요. 이게 검정 찍찍이 착탈식인데 찍찍이가 옷 색상이랑 같아서 떼었을 때 잘 안 보이게끔 했으면 조금 더 깔끔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모자에 털이 있으니 털 빠지는 건 당연 감수해야 할 듯 보이구요.

  라푸마의 가격정책이 조금 변경된 건지 상당히 괜찮은 가격에 좋은 물건을 내놓은 것 같습니다. 여러 구매 후기를 둘러봐도 꽤나 만족한다는 평가이구요. 겨울용 패딩점퍼를 구매하실 분들은 한 번쯤 고려해 보셔도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올 해 나오는 겨울용 패딩점퍼 광고들을 보니 '나 아웃도어 의류예요'하는 과한 디테일이 아닌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타운용 디자인이 대세인 듯 하네요. 코오롱스포츠의 주노나 블랙야크 엣지다운도 타운용으로 꽤 괜찮을 듯 보이구요.

  하지만 뜻하지 않은 지름이 저의 지갑을 슬프게 하네요. 이거 외에도 원래 계획했던 야상까지 사게 되는 바람에..ㅠ. 겨울용 아우터는 꽤 오랫동안 입으니까 몇년치 입을 옷 장만한 셈 쳐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