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비스

매일 글을 쓰면 블로그순위가 올라갈까?-(4)

&+&& 2017. 7. 10. 22:13

  역시나 블로그 1일 1포스팅은 멀고도 머네요. 저에겐 너무 힘든 목표였나 봐요.

  지난 주에는 총 4개의 글을 썼네요. 뭐, 하루는 회식하고 그 다음날은 숙취로 너무 힘들다 보니 건너뛰고.. 거기에 아이디어가 좀 떠올라서 이것저것 자료조사 좀 하고 하다 보니 어느새 주말이 되어 있었다는.


  


  순위와 키워드는 동반 하락 지난 주 유효키워드 수가 87개였었는데 이번주는 82개네요. 순위는 6409위 하락해서 86,879위. 한 가지 확실해 보이는 건 블로그차트 순위는 방문자 수와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보이네요. 아이코스에 대한 글을 써서 방문자가 훅 늘었을 때 순위가 올랐다가 지속력이 떨어지니 순위도 같이 하락하네요.


  이제 서브카테고리는 패션/의류, 전자/가전으로 굳어져 가는 건지. 어찌되었든 글을 계속 올리니까 전체 키워드는 늘어나고 있는데, 유효 키워드는 하락세입니다. 

  검색 유입이 원활한 주제의 다른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같이 비교를 하면 좀 더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워낙에 블로그 한 개에도 매일 글을 못 올리는 처지라 잘 될지 모르겠네요. 

  6월 19일날에 첫글을 올렸네요. 실제 시작은 그 전주부터니 이제 얼추 1달이 지났네요. 한 달 동안 결과는 중간에 방문자 많이 유입된 글이 있을 때에는 포스팅을 열심히 한 덕인가 했는데, 결국 해당 글 지속력 떨어지고 나니 전혀 관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