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활용/IT 기기

2016년 출시 예정인 에이서의 윈도우폰 - 제이드프리모(Jade Primo)

&+&& 2015. 12. 23. 07:30

  외국에서도 윈도우폰은 주류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국내에서는 더욱 만나보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국내 통신시장의 구조에 따라 삼성, LG쪽에서 윈도우폰에 주력하지 않는 한 앞으로도 국내 제조사의 윈도우폰을 만나보기는 조금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이런 국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에이서 코리아는 MS의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윈도우 스마트폰 제이드 프리모(Jade Primo)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제이드프리모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사진 상으로 봤을 때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하이엔드 모델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루미아 950도 그렇고 아직 윈도우폰은 뭔가 조금 아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네요.


사  양

제 품 명

Acer Liquid Jade Primo

OS

윈도우 10(Windows 10) 

모바일 AP

퀄컴 스냅드래곤 808 

메모리/저장공간

3GB / 32GB

디스플레이

5.5인치 AMOLED Full-HD 

카메라

2100만화소/듀얼LED플래시 후면 카메라,

800만화소 전면 카메라 

국내 출시가격

50만원(예상) 

  사양 자체는 나쁜 편은 아닙니다. 스냅드래곤 808이면 상급 AP이기도 하고, 윈도우 10 모바일의 특성상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루미아 950과 마찬가지로 에이서도 [True Pocket PC]라는 명칭으로 윈도우10 컨티넘(Continuum)을 이용한 PC 사용경험의 확장을 주된 관점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의 컨티넘 기능은 그만큼 좋은 기능이긴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워낙 부족한 부분이 약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국내출시도 단순히 예상일 뿐이고 여러 사정상 실제 출시가 안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양과 가격을 놓고 봤을 때는 괜찮은 가성비를 보이는 폰이지만 국내 시장환경을 생각했을 때 의미있는 판매량을 기록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

  



  참고로 루미아 윈도우 8.1폰들에 대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도 조금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올 연말이었던 예정일이 2016년으로 넘어간 것으로 보이네요.


[IT 활용/IT 기기] - Lumia 950 엔가젯 리뷰 소개

[IT 활용/IT 기기] -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950, 950 XL 그리고 디스플레이 독(HD-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