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중고 일렉기타 구입 - 스쿨뮤직 아울렛

&+&& 2015. 12. 6. 22:49

 저는 취미로 기타를 치고 있는데요.(뭐, 물론 잘 치지는 못합니다. 순수하게 '취미'죠.) 아파트에 살고 있고 대부분 퇴근 이후 밤에 기타를 쳐야 되다 보니 통기타를 치는게 좀 힘듭니다. 

  밤에 조용하게 치고자 하는 목적으로 쓸 수 있는 기타를 알아보니 야마하(YAMAHA)의 사일런트 기타가 제일 괜찮습니다. 그런데 다른 건 다 좋은데 가격이 상당합니다. 단순히 저볼륨으로 밤에 연습을 하고자 하는 저의 목적에는 너무 고가의 물건이죠. 이건 중고로 해도 너무 비쌉니다.



  그래서 연습용 중고 일렉기타를 구해보려 했으나 악기의 특성상 대부분 직거래인데, 저는 사는 곳이 지방이다 보니 괜찮은 거래를 찾는 것 자체가 힘들더군요. 검색해 보니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곳들 중 중고를 취급하는 곳도 있긴한데 어떤 곳은 너무 고가의 악기들만 취급하기도 하고 믿고 구매하기에는 대부분 정보가 좀 부실합니다.



  가까운 곳에 중고 일렉기타 거래가 뜨기를 기다리고 있어야 하나 생각하고 있는데, 스쿨뮤직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중고], [스쿨아울렛] 페이지가 있더군요.


  접속 방법은 스쿨뮤직 사이트(http://www.schoolmusic.co.kr) 접속 후 우측 상단 [스쿨아울렛] 또는 그 아래의 [중고]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시 중 손상, 부식 등 제품들을 따로 판매한다고 하네요. 아울렛 직접접속 주소는 [ http://www.schooloutlet.kr ] 입니다.

  들어가서 보니 역시나, 언제나 그렇듯 갑자기 지름신께서 찾아오시네요.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르고 일렉기타 사러 들어갔는데, 뭔가 재밌어 보이는 물건들이 너무 많습니다. 

  겨우 마음 추스르고 원래 생각했던 물건을 구매했습니다. 기타는 그래도 전에 썼던 브랜드인 스윙(swing)으로 거기에 알라스카 핑거피크 등 여러 잡다구리한 물건 구매했는데요. 나머지는 어차피 신품이고 일렉기타는 도대체 어느 정도의 중고품이 올지는 저도 궁금하네요.




  제가 구매한 가격은 신품 가격(정가가 아닌 사이트 판매 가격)에서 40% 정도 할인된 가격입니다. 주문 후 발송도 엄청 빠르네요. 물건 도착하면 어떤 부분에 어느 정도의 문제가 있는건지 확인 해 봐야겠네요.

  좋은 물건 오기를 기원하며...!